빙그레 주가 전망 및 투자의견 공유합니다

빙그레 주가 전망 및 투자의견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대부분 주가가 조정받은 상황에서 빙그레가 해태제과 아이스크림 부문을 인수한다는 소식에 호재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빙그레 주가 전망 및 투자의견을 함께 공유해봅니다. 


빙그레 어떤 회사인가?


빙그레는 1967년 설립했고 1978년 상장한 기업입니다. 매출액은 2019년 기준 8,783억 3,426만 입니다. 빙그레 종업원은 1,768명이고, 빙그레 평균 연봉 5,000~7,000만원 입니다. 


[빙그레 홈페이지 캡쳐본]

빙그레는 우유처리가공, 우유제품 판매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고 유가공산업 특히 아이스크림은 계절적 수요 편차가 심해서 하절기 제품 재고와 생산 CAPA확보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빙그레 냉장품목군 브랜드는 스테디셀러인 '바나나맛 우유'를 필두로 '요플레', '따옴'  등이 있습니다. 


현재 빙그레는 1인가구 증가에 따라서 간편식, 디저트 시장 확대에 맞춘 제품을 런칭했으며, CVS냉장디저트 시장 확대에 신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빙그레 주가 상황은 어떤가?



빙그레 주가 자료를 살펴보면, 3월23일 기준 최저점 3만5,050원을 찍은 후 4월1일 전일대비 1만4,400원 오른 6만2,600원에 장마감을 했습니다. 1주일 사이에 주가가 약2배가 급등했습니다.



빙그레 주가 전망 및 투자의견은?




외국인과 기관의 움직임이 상반된 분위기입니다. 최저점을 찍었던 3월23일 기준으로 외국인들이 다량 매집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관은 그와 반대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빙그레 주가 일봉]


[빙그레 주가 주봉]


[빙그레 주가 월봉]



위는 빙그레 각 연도별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부채비율 등 꼼꼼하게 분석평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4월1일 기준 빙그레 주가에 대한 전문가 투자의견은 매수하라는 분위기입니다. 현재 빙그레 목표가 최대 8만원입니다.



해태아이스크림 인수 소식에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빙그레의 주력 아이스크림은 투게더, 메로나, 참붕어싸만코 등이 있고 해태 인수로 인해 해태의 스테디셀러 '부라보콘'도 빙그레의 한 식구가 되었습니다. 


기존 빙과업계는 롯데제과, 빙그레, 롯데푸드, 해태아이스크림 이렇게 4강체재였지만 2위 빙그레가 4위 해태와 합침으로 인해서 빙그레가 아이스크림 부문 점유율 1위 빙과회사로 도약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태제과는 2016년 허니버터칩 열풍으로 큰 영업이익을 누렸지만 이후 실적부진으로 고전을 면치못했습니다. 그리고 지난해 부채비율이 196%에 달해서 이번에 빙그레가 인수과정을 거치게 됐습니다. 그로인해 빙그레, 해태제과식품 둘다 같이 살아남는 전략을 취한 것 같습니다. 다만, 장기적 관점으로 볼때 아이스크림 산업의 성장성이 부족하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추천 관련글 더보기


도움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용

글쓴이에게 힘을 줍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